• 최종편집 2024-03-27(금)

“사람마다 성공을 만드는 색채, 소리가 있다”…그것이 뭘까?

‘혜섬’ 한금실 대표, “색채심리·소리작명 ‘과학적 처방’으로 축복의 삶 가능” 강조

댓글 3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1.04.30 08:41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210429] 한금실 대표51 (1).jpg
세계색채예술심리학교 한금실 대표는 “모든 것은 빛으로 이루어졌다”며 “우주와 지구, 생명도 빛과 함께 존재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사진=세계색채예술심리학교>

 

[세계미래신문=장영권 대표기자] 사람의 성공과 실패, 행복과 불행, 그리고 삼라만상의 세상과 우주를 움직이는 어떠한 신비의 힘이 있을까? 만약 있다면 그것이 무엇일까? 이에 대해 강한 어조로 (색채)’소리’, 즉 파동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다. 그가 누굴까?

 

바로 세계색채예술심리학교 한금실(혜섬) 대표다. 그는 세계작명협회 회장도 맡고 있다. 한 대표는 색채와 소리를 연구, 이의 원리를 우리의 삶에 적용하는 특이한 능력의 소유자다. 그가 운영하는 세계색채예술심리학교는 색채를 활용하여 컬러심리분석, 뇌과학, 적성 검사, 미술 치료 분야 등 폭넓은 활동을 통해 컬러색채 치유(테라피·Therapy)’ 전문 강사와 상담사를 배출하기 위해 설립된 종합예술심리 교육 기관이다. 한 대표는 지난 30여년간 색채와 미술, 심리, 뇌과학을 융합한 마음 치유와 이에 대한 전문 교육과 강연을 해왔다.

 

한금실 대표는 전문 컬러차트와 테스트 기법, 컬러 바이오리듬 분석 등을 통해 불안정한 심리 상태를 상담으로 위로하고 치유한다. 한 대표는 이 과정에서 각 개인이 지닌 고유의 컬러색채와 빛을 찾아주며 억눌렸던 좌절, 고통, 우울 등을 극복하게 하여 성공과 명예, 풍요의 삶의 갖도록 도와준다. 한 대표는 그동안 어린이, 학생, 성인은 물론 젊은 커플, 가족과 부부, 기업 대표 등 수많은 사람들에게 축복의 삶좋은 관계를 회복시켜 주었다.

 

한금실 대표는 또한 성공하는 이름을 지어주는 작명가로서 25년간 명성을 쌓아왔다. 그의 작명법은 기존의 성명학과 다소 차이가 있는 소리에 역점을 둔다. 각 개인이나 기관의 이름이 소리 파동과 흙, 나무, 물 등 5행과 상생하도록 맞춰 에너지를 극대화한다. 한 대표는 자신도 혜섬(惠贍·은혜 혜, 넉넉할 섬)’이라는 이름을 지어 사용하고 있다. 그는 새 이름처럼 사람들에게 빛과 색채, 작명을 통해 은혜가 넉넉한 삶이 되도록 길잡이하고 있다. 한 대표가 강조하는 색채심리와 소리작명을 통한 축복과 성공의 삶의 비결을 알아본다.

   

[210429] 색체심리-2.jpg
한금실 대표가 운영하는 세계색채예술심리학교는 컬러색채 ‘치유(테라피)’ 전문 강사와 상담사를 배출하기 위해 설립된 종합예술심리 교육 기관이다. 한 대표는 “빛과 색채는 사람의 삶에 상당한 영향을 준다”고 설명한다. <사진=세계색채예술심리학교>

 

색채 심리: “사람마다 지닌 독특한 컬러색채의 파동이 그의 삶 좌우

 

빛은 색이고, 색이 곧 빛입니다. 색은 빛이 있어야 존재합니다. 빛의 다양한 스펙트럼은 여러 가지 컬러색채를 만듭니다. 사람들은 태어나면서 자기만의 고유한 색채를 지니게 됩니다. 이로 인해 자기가 갖고 있는 독특한 컬러색채의 파동이 자신의 삶에 다양하게 영향을 주게 됩니다.”

 

혜섬한금실 대표는 모든 것은 빛으로 이루어졌다고 말한다. 우주도 지구도, 생명도 빛 그 자체다. 그는 16년 전쯤인 2015년께 기도하는 중 빛의 계시를 받았다. 한 대표는 이때부터 미술과 그림을 넘어 빛과 색채에 대해 집중 공부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사람마다 태어나는 순간 고유의 빛을 지닌 색채를 갖게 됨을 발견했다. 대발견이었다. “사람마다 지닌 고유의 컬러색채의 파동이 그의 성격, 건강, 재물, 성공 등 삶의 전반에 상당한 영향을 끼친다고 말한다.

 

한 대표는 사람마다 지닌 고유의 컬러색채를 찾아주고 그의 현재 심리 상태를 상담해 준다. 빛은 기본적으로 어둠을 몰아낸다. 그래서 사람들은 자기의 빛을 잃게 되면 우울, 실패, 좌절, 고통 등을 겪게 된다고 말한다. 이것을 상담하고 치유하는 것이 소위 색채심리. 색채심리는 단순히 컬러색채로 현재의 심리적 상태를 파악해 줄 뿐만 아니라 이를 개선, 치유해 줌으로써 고유의 빛을 되찾게 해주는 것이다.

 

빛은 생명, 희망, 도전, 용기, 성공 등을 의미한다. 색채심리에서 말하는 색의 종류는 144천개 정도다. 각 컬러색채는 서로 다른 빛의 파동을 지니고 있다. 한 대표는 색채상담의 핵심은 잃어버린 색과 빛을 되찾아주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상담과 대화를 통해 문제를 발견하게 하고 스스로 그 해답을 찾아 치유하게 하는 것이다. 한 대표는 삶의 모든 문제는 자기 고유의 빛과 색을 잃었을 때 나타나며 스스로가 자기문제를 발견하고 또한 치유하는 해답을 갖고 있다고 지적한다.

 

혜섬한금실 대표는 일본, 독일 등에서 색채심리를 공부했다. 최근에서 이탈리아의 색채심리를 연구, 분석하고 있다. 색채심리 상담 및 후학 양성에도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지금까지 15000명 이상을 상담하고 지도해 왔다. 색채상담기법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7세 전후의 유년시절의 경험과 기억, 잠재의식을 확인하는 것이다. 이 때 형성된 경험과 의식이 성장과정에서 크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한 대표는 유년시절의 경험이 평생을 좌우한다고 말한다.

   

[210429] 색채심리-1.jpg
소리 파동을 분석하여 작명하는 ‘혜섬’ 한금실 대표는 “모든 사람에게 고유의 빛과 색채가 있듯이 이름에 따른 독특한 소리 파동이 그의 삶에 커다란 영향을 준다”고 강조한다. <사진=세계색채예술심리학교>

 

소리 작명: “이름이 지닌 독특한 소리 파동이 건강, 성공 등에 영향

 

세상의 움직임에 영향을 주는 것은 빛과 색채뿐만이 아니라 소리라는 파동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어떠한 파동을 갖고 활동하느냐에 따라 기운, 건강, 재물, 성공 등이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모든 사람에게 고유의 빛과 색채가 있듯이 이름에 따른 독특한 소리 파동이 그의 삶에 커다란 영향을 줍니다.”

 

혜섬한금실 대표는 각 개인이 갖고 있는 성명은 이름이 지닌 고유의 소리 파동에 따라 그의 삶이 크게 영향을 받는다고 말한다. 이에 따라 모든 사람은 자기에게 맞는 소리 파동을 주는 성명을 갖고 있어야 삶의 활기가 넘친다고 강조한다. 한 대표는 성명의 소리가 각기 지닌 상생 또는 상극의 파동과 조화롭게 어울려야 승승장구할 수 있다고 지적한다. “이것이 맞지 않으면 건강은 물론 사업, 재물, 성공 등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한 대표는 색채가 빛의 파동에 따라 개인의 삶에 영향을 주듯이 소리로 된 성명 또한 파동에 따라 개인의 삶에 길흉화복이 나타날 수 있다고 지적한다. 그래서 한 대표는 성명의 소리를 분석하여 풀이하고, 운세를 살펴본다. 만약 성명의 소리가 조화롭게 상생하지 않으면 사업이나 일이 잘 안 될 수 있기 때문에 개명을 하거나 호를 지어야 한다고 말한다. 한 대표의 성명학은 기존과 다른 소리 성명학에 그 근거를 두고 있다.

 

혜섬한금실 대표는 자신도 개명 이전에는 건강과 사업이 문제가 있었고, 특히 돈이 모아지지 않았다고 털어놓았다. 한 대표는 한금실에서 한혜섬으로 개명하고부터는 일이 잘 풀리고 있다고 자신의 경험담을 이야기했다. 그는 효험이 있는 개명이나 호를 짓기 위해서는 특별 기도를 하고 정신을 집중하여 정성을 다 쏟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래서 그는 개명이나 호 작명 비용이 꽤 비싸다고 웃으며 강조한다. 한 대표는 그의 독특한 작명처방으로 성공적인 삶을 살게 된 사람들이 많다고 말한다.

 

혜섬한금실 대표는 사람은 누구나 어떻게 불리느냐에 따라 그의 운명이 결정된다고 강조한다. 한 사람의 이름이 그의 운명을 좌우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행복한 삶, 성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자기에게 강한 힘과 에너지를 주는 소리 파동을 지닌 이름을 지어야 한다고 설명한다. 한 대표는 성경에서도 아브라함야곱처럼 이름을 개명하여 하나님의 사람이 되어 축복을 누린 경우가 있다고 덧붙인다.

   

[210429] 한글실1 (3).jpg
사람은 누구나 꿈을 갖고 살아간다. ‘혜섬’ 한금실 대표의 꿈은 “사람들에게 고유의 빛과 색채를 찾아주고 좋은 소리의 이름을 갖게 하여 축복의 삶을 살게 해 주는 것”이라고 말한다. <사진=세계색채예술심리학교>

 

삶의 목표: “고유의 빛과 색채, 소리를 찾아주어 축복된 삶 길잡이

 

제 꿈은 사람들에게 그에게 맞는 고유의 빛과 색채, 소리를 찾아주어 축복된 삶을 살도록 길잡이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세상을 아름다운 빛과 소리로 바라보아야 합니다. 빛이 없으면 어둠, 그 자체입니다. 또한 자신이 지닌 고유의 소리가 없으면 생기를 잃게 됩니다. 우리가 아름다운 삶을 살기 위해서는 자기 고유의 빛, 색채를 찾고 그에게 맞는 소리로 이름을 불러주어야 합니다.”

 

혜섬한금실 대표는 색채심리·소리작명의 세계적 전문가다. 세계 뇌과학 미술치료협회장도 맡고 있다. 미술치료 석사학위를 취득했고, 색채디자인을 주제로 박사학위 논문을 집필하고 있다. 국민대 학점은행 미술치료 지도교수, 한국정신과학연구소 지도교수, 알라딘 아카데미 원장 등을 역임하기도 했다. 색채심리와 소리작명 외에도 뇌과학, 뉴휴먼컬러, 컬러 라이트 테라피, 미술치료, 적성 및 성격유형·기질 검사 등 다양한 교육과 강의 활동도 하고 있다.

 

한 대표는 특히 휴먼 컬러(Human Color)’ 부문의 전문가로 특화되어 있다. 휴먼 컬러는 선천적인 개인의 특성을 모든 각도에서 체계적으로 분류한 것을 이해하기 쉽게 컬러색채로 표현한 일종의 개성 분석학이다. 생년월일을 대입하여 개인별 특성을 분석하기 때문에 사주운세로 착각하기 쉽지만 이와는 다르다. 생년월일은 성격형성에 큰 영향을 주는 뇌의 시스템과 주파수와 깊은 관련이 있다는 것이 과학적으로도 입증되었다.

 

휴먼 컬러 색채심리는 각 개인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휴먼컬러를 분석하여 자신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그 가능성을 확대할 수 있다. 그리고 선천적으로 갖고 태어난 능력을 극대화하고 보완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과학적으로 파악하여 자신이 꿈꾸는 인생을 현실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자신과 상대의 성격과 가치관의 차이, 거리감을 파악함으로써 의사소통 능력을 키워 보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게 하기도 한다.

 

혜섬한금실 대표는 사람들에게 고유의 빛과 색채를 찾아주고 좋은 소리의 이름을 갖게 하여 축복의 삶을 살게 해 주는 것이 하늘이 준 소명이라고 여긴다. 한 대표는 빛과 색, 소리는 하나님의 창조 영역이자 양자역학의 과학영역이라고 강조한다. 빛과 소리는 세상을 움직이고 생명을 창조하는 파동이다. 우주가 움직이는 원리이고 세상의 생명이 활동하는 에너지다. 한 대표는 사람들에게 고유의 색과 소리를 찾아주어 행복하고 풍성한 삶을 통해 더 밝은 세상을 창조하도록 안내하는 것이 꿈이자 삶의 목표라고 말한다. 그의 꿈을 응원한다.

전체댓글 3

  • 20790
김필선

관심이 가는 내용입니다. 전문가의 소견 듣고싶어요.

댓글댓글 (0)
김민주

한금실 윈장님 학문
공감합니다

댓글댓글 (0)
김민주

윈장님 통화원합니다
연락처가 없네요 회원가입은 어틯게하는지요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람마다 성공을 만드는 색채, 소리가 있다”…그것이 뭘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