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2-20(목)

해피팜 “스마트농업·바이오산업 융합 인류미래 창조” 비전 제시

보건산업진흥원, 영상촬영 선정…“색싹삼·K-WOOM화장품 한류브랜드로 육성”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12.18 20:26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191218] 해피팜 영상촬영 (16).jpg
최정원 해피팜협동조합 대표가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창업기업 소개를 위한 영상촬영에서 “해피팜의 비전은 미래 스마트농업 선도 기업으로 모든 사람들과 건강한 삶을 나누는 것”이라고 해피팜의 비전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세계미래신문>

 

[세계미래신문=장윤서 기자] 미래 스마트농업의 선도 기업인 해피팜이 스마트농업과 바이오산업 융합하여 인류의 더 나은 미래 창조하겠다는 비전을 다시 한 번 제시하고 도약을 선언했다.

 

최정원 해피팜협동조합 대표는 1218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스튜디오에서 창업기업 소개를 위한 영상촬영에서 해피팜의 비전은 미래 스마트농업 선도 기업으로 모든 사람들과 건강한 삶을 나누는 것이라고 밝히고 스마트농업과 바이오산업의 융합을 통해 신물질을 개발하여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해 나가겠다고 비전과 포부를 힘주어 강조했다.

 

이날 영상촬영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소개 영상을 제작하여 투자자 등 미팅 사전제공, 전시행사 등에서 상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보건산업 창업기업 홍보지원 사업의 하나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이번에 해피팜협동조합 등 50곳을 선정하여 10분 내외의 발표영상을 제작, 기업 홍보와 사업 발전에 활용하도록 영상 촬영 및 편집을 지원하고 있다.

 

최 대표는 이날 영상촬영에서 평생교육분야와 지역사회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던 어느 날, 몸이 정상적인 상태가 아니라는 것을 느끼고 건강회복에 신경을 쓰며 약초와 건강한 농법에 관심을 갖고 연구를 시작했다그러다가 2016년 새싹과 같은 봄에 해피팜을 창업하여 스마트농업으로 새싹삼을 재배하며 제2의 인생에 나섰다고 창업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최 대표는 이어 해피팜은 새싹삼 및 서양엽채류 재배 등 성공 노하우를 축적한 미래 도시농업의 개척자요, 선도자라며 최근 특허출원한 발효새싹삼을 소재로 아주대병원과 공동연구를 통해 기능성이 뛰어난 화장품으로 개발하여 ‘K-WOOM’ 화장품을 한류화장품 대표 브랜드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새싹삼을 소재로 한 ‘K-WOOM’ 화장품은 미백, 주름개선, 항염, 피부건강 등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K-뷰티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최 대표는 또한 얼마 전 작고한 김우중 회장의 말처럼 도전하는 사람들에게는 항상 기회의 문이 열려 있다해피팜은 스마트농업은 물론 창업과 확산, 화장품 사업 등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우리와 무엇이든지 함께 할 수 있다. 스마트농업, 새싹삼 화장품사업 등 투자, 협업, 창업 등도 가능하다고 밝히고 해피팜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함께 창조해 나가자며 사업제휴를 적극적으로 제안했다. 다음은 이날 영상촬영의 질문과 답변 내용이다.

 

[191218] 해피팜 영상 촬영 (21).jpg
최정원 해피팜협동조합 대표가 12월 18일 서울 중구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스튜디오에서 창업기업 소개를 위한 영상촬영을 준비하며 미소를 짓고 있다. <사진=세계미래신문>

 

[소개] 해피팜은 어떤 기업인가?

해피팜은 미래 스마트농업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지정받은 예비사회적기업이며, 스마트농업을 통해 청정재배로 새싹삼을 생산하고 있다. 해피팜은 천연 새싹삼을 소재로 아주대학교 제약임상대학원과 연구협력하여 ‘K-WOOM’ 화장품을 개발하여 출시하였고, 아주대병원 임상의사와 공동연구로 발효 새싹삼을 이용한 미백 화장품을 개발하고 있다. 해피팜은 이렇듯 스마트농업과 바이오산업을 융합한 플랫폼 기업이다.”

 

[창업] 해피팜을 창업하게 된 계기는?

저는 오랫동안 평생교육 분야에 열정을 쏟아 몸담아 왔으며, 지역사회 활동으로 하루하루를 바쁘게 뛰었다. 그러던 어느 날, 제 몸이 정상적인 상태가 아니라는 것을 느끼게 됐다. 그래서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며 약초를 공부했고, 내 몸을 위해 보다 건강한 농법에 관심을 갖고 연구를 했다.

그리고 건강이 회복될 무렵, 같은 고민에 빠져 있는 사람들과 함께 친환경적인 스마트농업으로 재배하는 새싹삼과 제2의 인생을 시작했다. 그렇게 해서 해피팜이 2016년 새싹과 같은 봄에 태어나게 되었다. 해피팜은 보다 가까운 곳에서 좀 더 안전하고 건강한 농업을 경험하며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고, 이것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더 행복하길 기대하며 창업한 것이다.”

 

[비전과 전략] 해피팜의 비전과 전략은? 

해피팜의 비전은 미래 스마트농업 선도 기업으로 모든 사람들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나누는 것이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창의, 융합, 협업을 3대 핵심전략으로 하고 있다. 첫째, 창의를 통해 도시형 스마트농업 시대를 개척하는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둘째, 융합을 통해 산에서 자란 기존의 묘삼을 ICT기반 스마트농업으로 365일 청정재배로 생산하며, 여기에 그치지 않고 아주대학교 제약임상대학원과 연구 협력 기업으로 K-WOOM 화장품을 출시와 아주대학교병원과 공동연구로 새싹삼 발효추출물을 이용한 미백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하는 등 스마트농업과 바이오산업을 융합하여 신약원료 개발 등을 통해 인류의 더 큰 미래를 여는 것이다.

셋째는 협업을 통해 해피팜의 스마트농업 플랫폼을 독점하지 않고, 모든 사람들과 공유하며, 특히 체험과 교육이 가능하고 창업도 지원하고 있으며, 다른 기업들과의 협업도 추진하여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것이다.”

    

[191218] 해피팜 영상촬영(23).jpg
최정원 해피팜협동조합 대표가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창업기업 소개를 위한 영상촬영에서 “스마트농업과 바이오산업의 융합을 통해 신물질을 개발하여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히고 “새싹삼과 K-WOOM화장품을 새로운 한류브랜드로 육성하겠다고”고 힘주어 강조하고 있다. <사진=세계미래신문>

 

[주요 사업] 주요 사업은?

해피팜의 또 다른 이름은 , 해피팜이다. 5가지의 핵심 사업으로 5대 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스마트농업으로 365일 싱싱한 채소를 생산하여 판매하는 건강재생 사업과, 천연 새싹삼을 소재로 기능성 화장품을 연구개발하여 판매하는 피부재생 사업을 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팜 창직재생 사업으로 플랫폼 구축 보급 사업과 도시재생 사업으로 스마트농업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나눔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 및 취약계층 일자리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가치재생 사업을 하고 있다.”

 

[강점] 해피팜의 가장 뛰어난 강점은?

미래 예측과 선점이다. 도시농업의 창의적 대안은 스마트농업이다. 벌써 농업이 서울 한복판은 물론 빌딩으로 들어오고 있으며, 도시민들의 환경과 건강을 위한 맞춤형 농업이 보편화될 것이다.

우리 해피팜은 미래 도시농업의 개척자요, 선도자다. 새싹삼 및 서양엽채류 재배 등 성공 노하우를 축적했다. 현재 출시된 화장품을 비롯하여 특허출원한 발효새싹삼을 소재로 아주대병원과 공동연구를 통해 기능성이 뛰어난 화장품 ‘K-WOOM’을 한류화장품 대표 브랜드로 키워나갈 것이다.

세계인이 우리의 인삼을 선호하듯 여린 새싹삼을 소재로 한 화장품은 미백, 주름개선, 항염, 피부건강 등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K-뷰티 브랜드가 될 것이다. 우리 해피팜은 KBS, MBC, 동아일보 등 주요 방송과 언론을 통해 크게 보도되어 주목을 받고 있으며, 정부산하기관인 농정원에서 도시형 스마트팜 선도농가 사례로 소개했다.”

 

[제안]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은?

얼마 전 작고한 김우중 회장은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는 자서전을 펴냈다. 그분의 말처럼 도전하는 사람들에게는 항상 기회의 문이 열려 있다. 우리 해피팜과 함께 많은 분들이 더 큰 미래를 만들어 나가길 희망한다.

스마트농업은 물론 창업과 확산, 화장품 사업 등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우리와 무엇이든지 함께 할 수 있다. 스마트농업, 새싹삼 화장품사업 등 투자, 협업, 창업 등도 가능하다. 미래는 도전하는 사람들의 것이다. 우리 해피팜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창조해 나가길 기대한다.”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 후원 및 회비 입금계좌  :   국민은행   계좌번호 206001-04-162417   장영권(세계미래신문)

전체댓글 0

  • 794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피팜 “스마트농업·바이오산업 융합 인류미래 창조” 비전 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